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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자동차/제네시스 시승 서비스 신청 방법 및 구매예정자의 GV80 시승기

by 이름모를아이 2022. 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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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월 20일 GV80 시승을 하고 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자동차/제네시스 시승 서비스 신청법 및 GV80 시승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현대자동차/제네시스 시승 서비스 신청 방법

 

 

 

차량 구매 전 고객이 시승을 통해 차량의 정보 및 경험을 토대로 차량 구매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유하고 있는 현대차 위주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대자동차

1. 현대차 홈페이지 접속: https://www.hyundai.com/

2. 시승을 원하는 차종 선택 후 해당 차량 사이트 내 시승 신청 클릭

3. 서비스 이용 동의 후 시승장소 선택

 * 드라이빙라운지 마다 보유하고 있는 차종이 다릅니다.

4. 시승방법 선택

  • 셀프 시승 서비스: 카마스터가 미동 행하여 단독 시승하여 차량 설명 없음
  • 동승 시승 서비스: 카마스터가 동행하여 함께 시승하며, 시승 동안 차량 설명

5. 시승 일정 선택

6. 본인 인증 후 예약 확정 문자 수신

 

제네시스

1. 제네시스 홈페이지 접속: https://www.genesis.com/

2. 모델 클릭 후 시승을 원하는 차종 아래 시승신청 클릭

3. 방문하기 편한 지역을 클릭 후 드라이빙 라운지 선택

4. 시승방법 선택

  • 셀프 시승 서비스: 카마스터가 미동 행하여 단독 시승하여 차량 설명 없음
  • 동승 시승 서비스: 카마스터가 동행하여 함께 시승하며, 시승 동안 차량 설명

5. 일자 및 시간 선택 후 약관 동의 진행

6. 본인 인증 후 예약 확정 문자 수신

제네시스 GV80 시승기

제네시스 GV80이 너무너무 궁금해 좋은 일이 있을 예정인 날 시승 신청하고 연차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기대처럼 오전에 좋은 소식을 들었죠. 해당 내용은 따로 모아서 언급하겠습니다. 울산 현대차 드라이빙 라운지 방문을 통해 정보 활용 동의 및 보험 관련 서류를 작성하고 주행코스와 간단한 차량 설명을 들었습니다.

 

제네시스-시승-확인-문자
제네시스 시승 확인 문자

저희는 울산 북구 진장동에 위치하고 있는 드라이빙 라운지에서 시승을 진행했습니다. 저희가 탄 모델은 비크 블랙,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2, 가솔린 2.5T, AWD가 적용되었으며, 6인승 모델입니다. 선택품목은 거의 다 들어간 풀옵션 모델이였습니다. 대부분 시승차는 모든 옵션의 경험과 옵션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풀옵션 차량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GV80-시승차-옵션
GV80 시승차 옵션

 

 

 

내부

 

처음 차량을 인도받고 운전석에 앉아을 때, '좁다, 생각보다 차가 작은데, 싼타페랑 비슷한가...??' 란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는, 버튼식 기어가 적용된 펠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싼타페 모두 비슷하지 않을까라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버튼식 기어 적용으로 센터패시아부터 내려와 센터 콘솔까지 이어져 오는 모듈이 운전석과 조수석을 정말 나눠버려서 앞좌석의 폭 공간이 답답하게 느껴진 거지 않을까?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GV80의 경우 펠리세이드 보다 높게 느껴져서 더 답답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2의 경우 시트 착좌감, 핸들 및 도어 트림에서 만져지는 가죽의 질감, 리얼우드 가니쉬까지 확실히 내부 공간을 더 고급지고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리얼 우드 가니쉬의 경우 나뭇결이 느껴지는데 물티슈로 닦으면 보플이 걸려서 걸려있는 거 아닐까 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헤드라이너의 경우 스웨이드 내장재가 적용되었지만, 단모의 스웨이드가 적용된 느낌입니다. 팰리세이드에 적용된 스웨이드는 약간 극세사처럼 보들보들한 느낌이 강하고 결에 따라 다이내믹하게 스웨이드 방향성이 변하는데 GV80은 그런 느낌이 적었습니다.

 

러기지 파트의 경우 생각보다 너무 작다... 이거 어떻하지.. 란 느낌을 받을 정도였습니다. 차량 콘셉트가 약간의 쿠페 스타일이 있어 그렇다고 할 수 있지만, 싼타페랑 비슷한 느낌? 펠리세이드랑 비교하기에는 너무 작은 공간이었습니다. 

 

6인승-2열-폴딩
6인승 2열 폴딩

 

6인승-3열-폴딩
6인승 3열 폴딩

주행

 

시승 코스는 울산 현대차 드라이빙 라운지에서 울산 스포츠과학중고등학교까지 왕복 26 km의 거리를 시승했습니다. 자동차 전용 도로 집 입전 약간의 도심을 주행으로 엔진의 토크 능력과 자동차 전용도로 진입 후 가속을 통해 달리기 성능을 느껴봤습니다. 주행은 주로 2,000 ~ 2,500 rpm에서 진행했습니다.

 

확실히 가솔린 엔진이라 진동, 소음은 크게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엄청 조용한 차량이다. ISG 시스템 작동 유무의 차이도 없다. 란 느낌이 팍팍 들었어요. 소음, 진동에 민감하신 분들은 가솔린 2.5T가 답이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네요.

 

주행 질감은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의 효과인지 노면에서 발생하는 잔진동과 다리를 지나다 마주치는 상판의 연결부를(신축이음) 넘어갈 때 발생하는 충격이 적었습니다. 당일 바로 펠리세이드(3.8)를 아버지께 협찬을 받아 주행했을 때, 주행 중 발생 충격을 100이라고 하면, GV80은 20~30 정도라고 느껴졌습니다. GV80은 무게 중심을 확실히 잡고 서스펜션이 차체를 묵직하게 움직이게 해 준다면, 펠리세이드는 뭔가 가볍게 통통통 하는 느낌입니다.

 

총평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시승 서비스를 통해 GV80을 원하는 파워트레인은 아니였지만 짧은 시간이나마 직접적으로 느껴봤습니다. 이런저런 이슈가 많지만, 단기간 느꼈을 때, 정말 잘 만들어진 차량이다 라는 생각이 확실히 들었습니다. 주행 질감은 싼타페나 펠리세이드 두 차종과 비교했을 때, 비교하기 미안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하지만, 실내공간의 경우 사용된 가죽, 플라스틱 등은 좋은 자재가 사용되었다고 인정되지만, 차량의 크기에 비해 실내공간이 좁은 느낌은 아쉬웠습니다. 추후, 캠핑을 가거나 아이가 태어나서 3인 가족, 4인 가족 등이 되면 과연 GV80의 크기로 케어가 가능할까? 란 생각이 듭니다.

 

마음은 GV80 너무 좋아서 사고 싶은데, 좁다고 느껴지는 실내공간 때문에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카니발 최고네요...) 

 

계약은 1월 안으로 진행예정입니다. 추후 계약하는 부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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