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에는 많은 용어들이 있습니다. 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노출 RPM, 조회가능 Active view, 클릭수, CTR, CPC 등 정리를 하지 않으면, 저도 헷갈립니다. 하나하나 총정리해서 다 같이 개념을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기초 용어
예상수입
- 예상수입은 수입이 확정되기 전 예상수입입니다. 예상수입과 확정수입은 부정클릭, 무효클릭을 제외하고 정산되기 때문에 추정치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페이지뷰(Page View)
- 페이지 뷰는 PV라고도 불리며,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된 포스팅을 열람한 횟수입니다. 페이지 상에 광고가 여러개가 있더라도 1회만 카운팅됩니다.
노출수
- 광고가 방문자에게 노출된 횟수이며, 한 포스트에 광고가 2개 있으면 총 2회, 3개 있으면 총 3회로 카운트됩니다.
노출RPM
- 노출수 RPM은 노출수가 1,000회를 달성하였을 때, 수익을 의미합니다. RPM은 자동차 계기판에 나오는 RPM과 같은 단어입니다.
조회가능 Active view
- 측정 가능한 모든 노출수 중 조회 가능한 노출수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 예를 들어 사이트 광고에 100회의 측정 가능한 노출이 발생하였을 때, Active View 태그가 조회가능성을 측정할 수 있는 노출이 100회 발생한 것을 의미합니다.
- 100회 노출 수 중 10회만 조회 가능한 것으로 측정되면 Active View 조회가능성은 10%가 됩니다.
클릭수
- 해당 기간동안 광고를 클릭한 총 수 이며, 클릭수가 높으면 수입이 높아집니다.
CTR(Click-Through Rate)
- CTR은 페이지 뷰 당 클릭률입니다. 광고 클릭수/페이지 뷰 X 100으로 클릭수가 있어야 수치가 나타납니다. 클릭수가 없으면 0%인거죠.
CPC(Cost Per Click)
- 방문자가 광고 1회 클릭당 얻게되는 광고 수익입니다. 광고발생수익/클릭수이며, CPC가 높은 것은 노출되는 광고의 단가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728x90
반응형
'일상 생활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울산 난임부부지원사업 총정리 (0) | 2022.01.05 |
---|---|
울산광역시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신청 2022.01.05 ~ 2022.01.28 (0) | 2022.01.04 |
2022년 공휴일 및 황금연휴 총정리 (0) | 2022.01.01 |
2022년 1월 1일부터 우회전 법규 강화 가짜뉴스?? 팩트 체크!! (0) | 2021.12.31 |
[세금] 2022년 자동차세 연납(일시납부) 방법 및 혜택 - 1월 9.15% 할인 (0) | 2021.12.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