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정보

구글 애드센스 기초 용어 총정리

by 이름모를아이 2021. 12.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에는 많은 용어들이 있습니다. 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노출 RPM, 조회가능 Active view, 클릭수, CTR, CPC 등 정리를 하지 않으면, 저도 헷갈립니다. 하나하나 총정리해서 다 같이 개념을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기초 용어

예상수입

  • 예상수입은 수입이 확정되기 전 예상수입입니다. 예상수입과 확정수입은 부정클릭, 무효클릭을 제외하고 정산되기 때문에 추정치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페이지뷰(Page View)

  • 페이지 뷰는 PV라고도 불리며,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된 포스팅을 열람한 횟수입니다. 페이지 상에 광고가 여러개가 있더라도 1회만 카운팅됩니다.

노출수

  • 광고가 방문자에게 노출된 횟수이며, 한 포스트에 광고가 2개 있으면 총 2, 3개 있으면 총 3회로 카운트됩니다.

노출RPM

  • 노출수 RPM은 노출수가 1,000회를 달성하였을 때, 수익을 의미합니다. RPM은 자동차 계기판에 나오는 RPM과 같은 단어입니다.

 

 

 

 

조회가능 Active view

  • 측정 가능한 모든 노출수 중 조회 가능한 노출수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 예를 들어 사이트 광고에 100회의 측정 가능한 노출이 발생하였을 때, Active View 태그가 조회가능성을 측정할 수 있는 노출이 100회 발생한 것을 의미합니다.
  • 100회 노출 수 중 10회만 조회 가능한 것으로 측정되면 Active View 조회가능성은 10%가 됩니다.

클릭수

  • 해당 기간동안 광고를 클릭한 총 수 이며, 클릭수가 높으면 수입이 높아집니다.

CTR(Click-Through Rate)

  • CTR은 페이지 뷰 당 클릭률입니다. 광고 클릭수/페이지 뷰 X 100으로 클릭수가 있어야 수치가 나타납니다. 클릭수가 없으면 0%인거죠.

CPC(Cost Per Click)

  • 방문자가 광고 1회 클릭당 얻게되는 광고 수익입니다. 광고발생수익/클릭수이며, CPC가 높은 것은 노출되는 광고의 단가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